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힐 美차관보 다음주 방북…김계관과 회담

Write: 2007-11-28 08:34:50Update: 0000-00-00 00:00:00

힐 美차관보 다음주 방북…김계관과 회담

북핵 6자회담의 미국 측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가 다음주 초 북한을 방문해 김계관 북한 외무성 부상과 회담할 예정이라고 미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미 국무부 한 관리는 힐 차관보가 다음달 3일에서 5일쯤 북한을 방문해 6자회담 북한 측 수석대표인 김계관 부상과 평양에서 회담할 예정이며 다른 북한 고위 관리들과도 만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힐 차관보는 또 방북 기간에 영변을 방문해 핵시설 불능화 진척 상황을 점검하고 미국의 불능화 실무팀을 면담할 것이라고 이 관리는 전했습니다.

힐 차관보는 현지 시간으로 27일 일본으로 떠나기 전 워싱턴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이 며칠 내 6자회담 의장국인 중국에 핵 프로그램 신고서를 제출할 것이라며, 다음달 6일 베이징 6자 수석대표회담이 열리면 북한의 신고 내용을 점검하고 내년 이후 핵 폐기 단계에 대한 비공식 협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