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검찰총장, 검사 탄핵소추 발의 '검찰중립 훼손'

Write: 2007-12-12 17:33:52Update: 0000-00-00 00:00:00

검찰총장, 검사 탄핵소추 발의 '검찰중립 훼손'

임채진 검찰총장은 대통합민주신당이 발의한 검사 탄핵소추안이 12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된 것과 관련해 이번 탄핵소추안 발의는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과 검찰 수사의 독립성을 크게 훼손하게 될 것이라며, 깊은 우려를 밝혔습니다.

임 총장은 12일 오후 긴급 간부회의를 소집한 뒤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검사의 정당한 직무행위를 문제 삼은 탄핵소추안 발의에 대해 검찰을 지휘.감독하는 검찰총장으로서 심히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임 총장은 또, 김경준씨 송환 이후 '진실이 무엇인가'만을 생각하며 이번 사건 수사에 임했고, 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도 어떤 정치적 고려도 없이 '있는 것은 있다. 없는 것은 없다'고 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임 총장은 이번 탄핵소추 발의에도 불구하고 검찰은 흔들림 없이 원칙과 정도의 길을 걸어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검찰 총수가 정치권의 BBK 공방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