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명박 특검법 국회 본회의 통과

Write: 2007-12-17 15:49:02Update: 0000-00-00 00:00:00

이명박 특검법 국회 본회의 통과

대통합 민주 신당이 주도한 이른바 '이명박 특검법안'이 한나라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1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국회는 17일 오후 이용희 부의장 사회로 본회의를 열어 신당과 민주노동당이 절충한 이명박 특검법 수정안을 직권상정한 뒤 재석 의원 백60명 가운데 백60명 전원 찬성으로 통과시켰습니다.

17일 표결에는 한나라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신당과 민주노동당, 민주당, 무소속 의원이 참석했습니다.

특검 법안 수사 대상은 이 후보의 BBK 주가 조작과 공금 횡령 의혹, 도곡동 땅 매각 대금 등의 재산 신고 누락 의혹, 검찰의 피의자 회유. 협박과 축소 수사 의혹, AIG. DMC 특혜 의혹, 그리고 이 후보 자녀 위장 취업과 탈세 의혹 등입니다.

특별 검사는 대법원장이 추천하고 특별 검사보는 5명, 특별 수사관 수는 40명 이내로 했으며 수사는 30일 실시한 뒤에 열흘 연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에 따라 차기 대통령 취임일인 내년 2월 25일 이전에 특검 수사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앞서 17일 오전 한나라당은 한나라당 별도로 수사 대상을 축소한 특검 법안 수정안을 제출했으나 오후 본회의에는 항의 표시로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