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경숙 인수위원장, '섬기는 정부로 만들어나갈 것'

Write: 2007-12-26 08:28:17Update: 0000-00-00 00:00:00

이경숙 인수위원장, '섬기는 정부로 만들어나갈 것'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에 임명된 이경숙 숙명여대 총장은 새 정부가 국민을 잘 섬기고 행복하게 만드는 정부가 될 수 있도록 목표와 전략을 세워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경숙 위원장은 25일 임명뒤 첫 기자 간담회에서 섬기는 지도력으로 국정을 운영하겠다는 이 당선자의 태도가 자신의 생각과 일치해 인수위원장을 맡게 됐다며 앞으로 당선자의 운영 철학을 감안해 전체적인 새 정부의 밑그림을 그려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총장은 특히 당선자가 경제 살리기와 교육문제를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인수위 과제로 두고 있는 것 같다며 경중을 가리는 작업을 거쳐 일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총장은 또, 지난 80년대 국보위 입법위원 활동 경력과 90년대 삼성 사외이사로 재직했던 전력이 이명박 정부의 개혁 추진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열심히 일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는 것으로 답변을 대신했습니다.

이 총장은 이명박 당선자가 25일 오후 전화해 실용주의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으로 알고 있으니 잘 도와서 국가 발전에 협력을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며 인수위원장직을 정식으로 제의했고 이에 대해 열심히 잘하겠다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