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보수신당 '창당기획단' 발족, 본격 창당작업 착수

Write: 2007-12-27 14:00:42Update: 0000-00-00 00:00:00

보수신당 '창당기획단' 발족, 본격 창당작업 착수

이회창 전 대선후보 측과 국민중심당이 추진 중인 보수신당의 '창당기획단'이 27일 공식 출범해 본격적인 창당 실무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보수신당 창당기획단은 이 전 후보 측 강삼재 전 전략기획팀장을 단장으로 국민중심당 사무총장인 권선택 의원과, 최한수 건국대 교수, 이상돈 중앙대 교수, 김종연 국가정책연구원장 등 모두 5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회창 전 후보는 첫 회의에서, 새 정당은 절대 지역주의 정당이 아니고 이해관계에 얽매이는 정당도 아니라면서, 새로운 모습과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는 전국정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강삼재 기획단장은 브리핑에서, 오는 1월 말까지 각 시도당 창당대회 등 필요 절차를 마치고, 늦어도 2월 15일까지는 중앙당을 창당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강 단장은 그러나 실제 창당작업은 이보다 빨라질 수 있으며, 1월 17일쯤 예정돼 있는 국민중심당 전당대회를 다소 늦추거나 창당 예정일정을 앞당겨 시기를 맞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 뉴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