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인수위 "민생경제 대책 등 8대 과제 선정"

Write: 2007-12-27 15:33:36Update: 0000-00-00 00:00:00

인수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민생경제 대책과 공공부문 개혁, 정부조직 개편 등의 8대 과제를 선정하고 향후 활동에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27일 삼청동 금융연수원에서 첫 간사회의를 열고 ▲민생경제 대책과 ▲공공부문 개혁, ▲해외투자유치와 국내 투자활성화, ▲교육개혁 방안 등을 주요 과제로 선정했습니다.

인수위는 또 ▲부동산 안정화 대책과 ▲부패척결방안, ▲청년실업 해소방안과 ▲보육,노인 복지대책 마련 등도 주요 과제로 뽑았습니다.

인수위는 특히 내년 2월 새 정부 출범 전까지 향후 집권 5년간의 청사진을 마련하기로 하고, 내년 1월 중순까지 정부조직 개편안을 마련하는 등 최단 시간 안에 개편 작업을 완료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동관 인수위 대변인은 정부조직 개편은 1월 중순을 목표로 해서 추진할 예정이라며 1월 말 조각이 이뤄지고, 그 이후 청문회를 해야 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안에 조직개편을 마무리 지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형오 인수위 부위원장은 현 정부가 고급 공무원 인사에 대해 신중하게 해줄 것을 요청하며 현 정부의 문서를 잘 보존해주며 인수위 요구 자료에 대해선 충실히 협조할 것 등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수위는 오는 연말까지 분야별 활동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기로 하는 한편 29일 인수위원 전원이 참석하는 워크숍을 열기로 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