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강 대표, 1월15일 이전 공천기획단 구성 지시

Write: 2008-01-02 13:39:42Update: 0000-00-00 00:00:00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는 총선 공천시기 논란과 관련해, 늦어도 오는 3월 9일 이전에는 공천이 완료돼야 하며, 이를 위해 오는 15일 이전까지 공천기획단을 구성해 공천 시기와 방법 등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강 대표는 2일 최고.중진 연석회의에서, 새정부 출범에 따른 당의 지원 역할과 이명박 당선자 측의 의견을 고려하고, 또 밀실공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사무총장을 단장으로 하는 총선기획단을 구성해 구체적인 공천시기와 방법 등을 마련할 것을 이방호 사무총장에게 지시했다고 나경원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강재섭 대표는 공천은 수능시험처럼 날짜를 정해서 하는 게 아니라 현실정치 상황을 반영해 전략적으로 하는 것인데 책임 없는 사람들이 논란을 만들고 있다며, 공천 책임기구인 당 최고위원회의와 공천기획단을 중심으로 총선 준비를 할 것을 지시했다고 나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2일 회의에서 박근혜 전 대표측 김무성 최고위원은 임시국회 일정 등에 묻혀 공천이 늦어지면 '밀실공천' 우려가 커지게 된다며 공천 일정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고 나경원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