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박형준 "공무원 점진적으로 줄여가는 방안 가능"

Write: 2008-01-15 10:32:52Update: 0000-00-00 00:00:00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조정분과위의 박형준 의원은 정부조직을 개편하면서 공무원 수를 당장 줄이지는 않지만 자연감소가 있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줄여가는 방안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형준 의원은 15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정부조직은 상당히 슬림화될 수밖에 없고, 그 과정에서 공무원에 대한 수요도 적어질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특히 조직을 통합하면 군살이 빠질 수밖에 없다면서 시대에 맞지 않게 남아 있는 기능은 과감히 털어내 민간이 잘 할 수 있는 부분은 민간에, 지방이 잘 할 수 있는 부분은 지방에 돌려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이어 지난 정부 때 공무원 수가 상당히 많이 늘어났지만 신규채용 전면중단 등의 극단적 조치를 통해 줄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이어 무리한 부양책을 써서 올해 경제성장률을 7퍼센트로 올리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세계경제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의욕만 갖고 추진할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