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손학규 "따뜻한 시장경제가 새로운 진보"

Write: 2008-01-15 13:24:56Update: 0000-00-00 00:00:00

손학규

대통합민주신당 손학규 대표는 경제 성장과 발전이 국민 모두에게 혜택이 가도록 하는 따뜻한 시장경제를 실천하는 것이 신당이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할 새로운 진보의 구체적인 현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손 대표는 15일 오전 인천 북부종합고용센터를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우리 사회에서 가장 절실한 것은 일자리 문제라며 일자리를 잃은 사람에 대해 국가가 적극적으로 뒷바라지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과거 열린우리당이 국민에게 안정적인 느낌을 주지 못하고, 급진적 좌파의 이미지를 준 적이 있다며 적극적으로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이뤄 국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실사구시와 중도, 실용 노선으로 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손 대표가 주장하는 이른바 '새로운 진보'에 대한 당내 논란에 대해서는 지난 대선에서 국민은 이념 투쟁을 버리고 국민의 삶을 살리라고 요구했다며, 신당은 국민의 삶의 현장에서, 일자리를 만드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계안 의원의 탈당과 총선 불출마 선언에 대해서는 정치를 쇄신하는 여러 가지 움직임들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