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재오 특사, 20일 러시아 출발

Write: 2008-01-19 13:50:44Update: 0000-00-00 00:00:00

이재오 특사, 20일 러시아 출발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이 20일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특사 자격으로 러시아를 방문합니다.

이 당선인의 핵심측근인 이재오 의원은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토크를 차례로 찾아 크렘린 외교정책 보좌관에게 당선인의 친서를 전달하고 외무장관 등 행정부와 의회의 주요 인사들에게 한러 협력에 대한 당선인의 의사를 전한 뒤 오는 25일 귀국할 계획입니다.

이 의원은 또 남.북.러 3국이 동부 시베리아 공동개발에 참여하는 동북아 경제협력체 구상도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러시아 방문에는 한나라당 안경률 의원과 정태근 전 서울시부시장도 동행합니다.

한편 이 당선인의 특사 자격으로 중국을 방문한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19일 오후 3박4일간의 방중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합니다.

박 전 대표는 방중 기간 후진타오 국가주석을 비롯해 탕자쉬엔 국무위원, 양제츠 외교부장, 왕자루이 공산당 대외연락부장 등을 만나 새 정부의 대중 외교 구상을 전달하고 양국간 우호관계 증진 방안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