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농진청 연구기관 전환 목적은 경쟁력 강화"

Write: 2008-01-22 15:46:02Update: 0000-00-00 00:00:00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농업진흥청 등을 출연연구기관으로 전환하는 목적은 경쟁력 강화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위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농업진흥청과 수산과학원, 산림과학원 등의 경우 정부 조직으로서는 대외 경쟁력 향상과 서비스 수준 제고에 한계가 있다며 현재의 정원과 보수 체계로는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가 불가능하고 중장기 연구개발 체제 구축이 곤란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수위는 또 농업진흥청 등을 출연연구기관으로 전환해 우수한 연구인력의 처우를 개선하는 한편 연구결과에 따른 인센티브와 특허권을 보장하고 중장기 연구개발을 신축적으로 허용해 경쟁력 향상을 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인수위는 이와 함께 농업진흥청 등이 출연기관으로 전환돼도 소속 공무원들이 실직하는 일은 없을 것이며 농업기술원과 농업기술센터는 종전과 같이 지방자치단체의 산하 기구로 존속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