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행자부, 각 부처별 중복인원 감축계획조사

Write: 2008-01-24 10:36:32Update: 0000-00-00 00:00:00

행정자치부는 24일 정부조직개편에 따라 발생하는 인사,재정, 홍보 등 분야의 중복인력 감축을 위해 각 부처에 해당 분야 인력 수요에 대한 현황파악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정자치부 산하 정부조직개편 추진단의 고위관계자는 23일 각 부처의 조직담당자들과 회의를 열고 부처 통폐합에 따른 세부적인 중복인원 감축계획을 제출해달라는 입장을 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특히 공무원 7천여명을 감축한다는 인수위원회의 목표에 따라 부처 통폐합이후 인사,재정, 총무 등 이른바 관리분야의 중복인력들에 대한 인력 수요를 모의 산출한 결과 중복인력의 35%에서 25%만 남기고 감축하는 방안이 나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중복인력 감축방안과 관련해 최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와 부처통폐합에 따른 인력 조정문제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면서 이들 분야의 중복 인력 감축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