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美국무부 "이명박 정부와 협력 기대"

Write: 2008-02-26 08:43:31Update: 0000-00-00 00:00:00

美국무부

미 국무부는 25일 "이명박 대통령 취임을 환영한다"면서 " 양국이 북핵 6자회담은 물론 양자관계 모든 면에서 앞으로 나아가도록 이 대통령 및 새 정부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톰 케이시 국무부 부대변인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이 대통령 취임식과 관련, "한국은 미국의 중요한 친구이자 동맹"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케이시 부대변인은 또 이 대통령이 취임식 당일 제일 먼저 후쿠다 야스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진 데 대해 "한국과 일본은 모두 미국과 돈독한 유대관계를 가진 동맹이자 친구"라면서 "우리는 늘 두 나라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를 권고해왔다"고 환영했습니다.

이어 그는 26일 예정된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단의 평양공연에 언급, 북한이 그동안 외부사회와 거의 접촉이 없었음을 지적한 뒤 "긍정적 신호"라고 평가하면서도 "북한 체제가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거나 북핵 6자회담에서 어떤 변화를 보이고 있다는 환상을 가져서는 안된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