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사제단, 5일 삼성 로비 검사명단 공개

Write: 2008-03-05 09:09:52Update: 0000-00-00 00:00:00

사제단, 5일 삼성 로비 검사명단 공개

삼성 관련 의혹을 처음 제기한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이 5일 오후 4시 서울 수락산 성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의 로비 명단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은 5일 기자회견에서 삼성 특검의 현 국면에 대한 사제단의 입장을 밝히고 삼성의 로비 명단을 공개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제단의 김인국 신부는 "당초 약속을 지키기 위해 로비 명단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말하고 그러나 로비 명단 공개 수위 등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사제단이 공개하는 로비 명단에는 새정부가 임명한 고위 관료 2명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공개될 경우 파장이 예상됩니다.

또 김용철 변호사가 남긴 기록과 녹취에는 본인이 직접 로비를 시도한 내역도 일부 들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
니다.

앞서 김 변호사는 지난달 29일 언론 인터뷰 등에서 "검찰 내 최고위층 뿐만 아니라 현 정부의 장관급 인사와 청와대 고위직 인사들도 삼성의 로비 대상에 포함돼 있다"고 주장했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