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미 버몬트주 예비선거 오바마·매케인 승리 예상

Write: 2008-03-05 09:46:17Update: 0000-00-00 00:00:00

미 버몬트주 예비선거 오바마·매케인 승리 예상

미국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버몬트주 예비선거에서 민주당 오바마 후보와 공화당 매케인 후보가 각각 승리할 것이라고 CNN이 예측했습니다.

CNN은 버몬트주 출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민주당의 경우 흑인 유권자들의 83%가 오바마를 지지해 오바마가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NN은 하지만 투표가 마감된 오하이오주에서는 오바마와 클린턴 후보가 접전중이라며 어느 쪽이 이길 것이라는 예측을 하지 않은 채, 공화당 경선에서는 역시 매케인 후보가 이길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대의원 경쟁에서는 오바마 후보가 지금까지 1380여명의 대의원을 확보해 힐러리 후보에 100여명을 앞서가고 있으며, 오늘 경선에는 370명의 대의원이 걸려있습니다.

반면, 공화당에서는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매케인이 이번 경선을 통해 과반수의 대의원을 확보해 후보 지명을 확정지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됩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