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달라이 라마 "中, 티베트 탄압 상상초월"

Write: 2008-03-10 16:22:41Update: 0000-00-00 00:00:00

달라이 라마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중국 정부의 티베트 종교·문화 탄압을 강도높게 비난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달라이 라마는 망명 49주년을 맞은 10일 망명정부가 있는 인도 다름살라에서 지지자들에게 인권침해와 종교의 자유 부정, 종교 문제의 정치 쟁점화 등 중국 정부에 의한 티베트 탄압이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지난 60년간 티베트인들은 중국의 탄압을 우려하며 살아왔다며 이는 중국 정부가 티베트인들을 존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달라이 라마의 10일발언은 독립이 아닌 자치를 주장하며 중국 정부에 대해 비교적 온건한 태도를 유지해온 그동안의 모습과는 다른 것이어서 주목됩니다.

한편 인도에 망명중인 티베트인 수백명은 중국의 티베트 지배에 항의하며 10일부터 올림픽이 개막되는 8월 말까지 약 6개월 동안 도보로 중국 국경까지 이동하는 대장정 시위에 돌입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