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힐 "6자회담 교착 해결 아이디어 北에 제시"

Write: 2008-03-16 16:15:15Update: 0000-00-00 00:00:00

힐

북핵 6자회담 미국 측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국무부 동아태 담당 차관보는 북한에게 6자회담 교착상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면서 이제는 북측이 이를 검토할 차례라고 밝혔습니다.
힐 차관보는 학술 연구기관 개관식에 참석하기 위해 방문한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이 지금껏 벌여 온 일들에 대해 분명한 자세를 취해야 한다는 조건으로 각종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면서 북한도 신중하게 검토해 보겠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힐 차관보는 김계관 북한 외무성 부상과의 회동에서 미국이 유연함을 보일 수도 있다는 점을 북한에 보여줬지만 동시에 유연하게 접근할 수 없는 사안은 무엇인지도 명확히 했기 때문에 북한이 결정을 내려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김계관 부상은 제네바국제공항에서 출국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미국 측 제안에 대해 계속 연구 중이라며 미국과의 시각차가 눈에 띄게 좁혀졌다면서 미국과 북한 모두 좀 더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부상은 그러나 북한은 고농축 우라늄을 갖고 있지 않으며 핵기술을 시리아에 이전하지도 않았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일은 없을 것이며 북한의 입장도 변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