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 대통령 방미, 방일 일정 발표

Write: 2008-04-07 16:45:15Update: 0000-00-00 00:00:00

이 대통령 방미, 방일 일정 발표

이명박 대통령의 첫 해외순방인 미국과 일본 방문 일정이 발표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문 첫날인 오는 15일, 뉴욕에 도착해 '차세대 한인 동포와의 대화' 행사를 갖고, 16일엔 뉴욕 증권거래소를 방문한 뒤, 이어 유엔본부를 방문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만나 유엔평화유지활동 등의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 경제계 오찬 간담회와 투자 설명회를 잇따라 열어 미국 기업인들의 대한 투자 확대를 당부한 뒤 워싱턴에 도착해 수행경제인 만찬 행사 등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어 17일엔 워싱턴 포스트지의 그레이엄 회장과 인터뷰를 갖고 체니 부통령 등 미 행정부 고위 관료와 의회지도자들을 만나 두 나라 상호 관심사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 18일엔 한반도 문제 전문가를 초청해 조찬 간담회를 가진 뒤 캠프 데이비드로 떠나 부시 대통령이 주최하는 만찬에 참석합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19일엔 한미 정상회담을 열고 한미 동맹의 미래 비전과 북핵문제 해결 방안 등을 논의한 뒤 공동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귀국길인 오는 20일 일본을 방문해 동포 리셉션에 참석한 뒤 오는 21일 후쿠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열고 일본 경제 단체 주최 오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일왕 내외를 면담하고, 일본 TBS 방송의 '젊은 세대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녹화하는 등 바쁜 일정을 보낸 뒤 서울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은 구본무 LG그룹 회장과 정몽구 현대차 그룹 회장 등이 미국 방문 일정에는 참석하지 않지만 일본 방문에는 일본 경단련 초청 형식으로 동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미국, 일본 방문 중에 사용될 전용기는 공개입찰 방식을 통해 대한항공이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