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북핵 6자회담 5개국 9일 수석대표 접촉

Write: 2008-04-08 18:48:22Update: 0000-00-00 00:00:00

러시아를 제외한 북핵 6자회담 5개국 대표단이 9일 중국 베이징에 모여 북미 양자회담의 결과를 청취할 예정이어서 차기 6자회담 개최 여부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장위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9일 정례브리핑에서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부 차관보가 우다웨이 외교부 부부장을 만나 양자회동 결과를 설명하고 6자회담의 당면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며 한국과 일본에서도 대표단이 와서 관련 결과를 청취한다고 말했습니다.

6자회담 우리 측 수석대표인 천영우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9일 오전 베이징에 도착하며, 일본 측 수석대표인 사이키 아키다카 아주국장도 베이징에 도착해 각각 힐 차관보를 만나 양자회담 결과를 청취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최근에 수석대표가 교체된 러시아의 경우는 수석대표를 파견하지 않을 예정이어서 미국은 러시아 대사관 등을 통해 러시아에 회담 결과를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계관 북한 외무성 부상도 9일 오전 힐 차관보와 같은 항공편으로 베이징에 도착할 예정이지만 우리 측을 비롯한 6자회담 대표단과의 회동 가능성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