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 대통령, 뉴욕 도착…방미 일정 시작

Write: 2008-04-16 08:43:09Update: 0000-00-00 00:00:00

이 대통령, 뉴욕 도착…방미 일정 시작

해외순방에 나선 이명박 대통령이 첫 방문지인 미국 뉴욕에 도착해 4박 5일간의 방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미 첫 행사로 '차세대 한인 동포와의 대화' 행사에 참석해 최준희 뉴저지주 에디슨시 시장과 환경운동가인 데니 서 씨 등 미 주류사회에서 활약중인 한인 동포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과거와 달리 위협적인 발언 때문에 북한을 도와주고 협상하는 것은 앞으로 없을 것이라고 못박고, 올해 한미 FTA를 맺게 되면 두 나라 모두에 도움이 되고 한미 관계도 포괄적 동맹관계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한인 동포 450여 명을 초청한 동포 리셉션에서 전 세계의 한민족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동포들의 한국어 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동포 대학생들이 한국 농어촌에서 영어봉사 활동을 하도록 장학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뉴욕에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공식 면담을 가진 뒤 뉴욕 증권 거래소와 경제계 주요인사 초청 간담회 한국 투자 설명회 등에 차례로 참석해 투자유치 외교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17일 워싱턴으로 이동합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