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강만수, '6%성장 쉽지않은 과제'

Write: 2008-05-08 09:50:59Update: 0000-00-00 00:00:00

강만수, '6%성장 쉽지않은 과제'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런던에서 열린 한국경제설명회에서 해외투자자들에게 새 정부의 기업친화적 경제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강만수 장관은 이 자리에서 세계경제 상황의 악화로 정부가 연초 전망한 6% 성장은 쉽지 않은 과제라고 전망하면서 법인세 인하 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또 논란이 일고 있는 대운하 사업과 관련해 국내 소비와 투자증진, 장기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새정부 임기중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강 장관은 특히 대운하 사업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 등 국내 정치 상황을 세계적인 금융위기와 함께 새정부 경제정책인 MB노믹스의 성공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국제금융의 중심지 런던에서 열린 한국 경제설명회에는 영국 정부 관계자와 금융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새 정부의 경제정책에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