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문 대통령, 23일 뉴욕행…한미 정상회담, UN총회 연설

Write: 2018-09-21 17:00:33Update: 2018-09-21 17:01:34

문 대통령, 23일 뉴욕행…한미 정상회담, UN총회 연설

Photo : YONHAP News

문재인 대통령이 제73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3박5일 일정으로 미국 뉴욕을 방문한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취임 후 두번 째인 뉴욕 방문에서 문 대통령은 먼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평양 정상회담 결과를 상세히 공유하고 평가하게 될 것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한미 정상은 특히, 북미 대화의 돌파구 마련과 남북미 관계의 선순환적 진전을 이루기 위해 실천할 수있는 협력방안도 심도 깊게 협의할 예정입니다.

한미 정상은 이와 함께 지난 3월 합의됐던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 개정 협정문에도 서명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유엔 총회 기조연설은 물론 칠레와 스페인 등 각국 정상들과의 양자 회담도 갖습니다.

청와대는 이를 통해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협력 속에 한반도에 평화와 번영의 새시대를 열어 나가고자 하는 대한민국 정부의 비전과 정책 등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 폭을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할 뜻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올해 유엔 총회에 96개 나라 국가 원수를 비롯해 백 30명의 정상급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