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2018년 영화시장 3대 키워드…입소문·팬덤·20대

Write: 2018-12-06 15:11:55Update: 2018-12-06 15:45:46

2018년 영화시장 3대 키워드…입소문·팬덤·20대

Photo : YONHAP News

CJ CGV가 올해 한국 영화산업의 핵심 키워드로 입소문과 팬덤, 20대 관객을 꼽았습니다.

CGV는 6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2018 하반기 CGV 영화산업 미디어포럼'을 열고 올해 영화시장 결산과 내년 트렌드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포럼에서 공개된 CGV 회원 설문조사를 보면, 관객들이 영화 관람 전에 찾아보는 정보 수는 평균 3.7개로 나타났으며 인터넷 관람평에 대한 신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정적인 입소문이 나면 관람을 포기한다는 비율도 평균 33%에 달했습니다.

CGV는 또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와 방탄소년단 다큐멘터리 '번 더 스테이지: 더 무비' 등의 흥행으로 팬덤 문화가 영화시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한편, 25세부터 29세까지 영화 관람객 비중은 2013년 18%에서 올해 22%로 증가했고, 300만 명 이상을 동원한 다수 영화에서 20대 관객 비중이 4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