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강남서 경찰관 피의자에게서 금품 수수 정황...주거지 등 압수수색

Write: 2019-04-17 08:41:33Update: 2019-04-17 09:06:19

강남서 경찰관 피의자에게서 금품 수수 정황...주거지 등 압수수색

Photo : YONHAP News

서울 강남경찰서 경찰관이 본인이 담당했던 사건 피의자에게서 금품을 받은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뇌물수수 혐의로 16일 A 경위의 집과 사무실, 차량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남서 수사과에 근무 중인 A 경위는 한 여성사업가에게서 골프장 입장권과 현금 등 수백만 원 어치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여성 사업가는 2017년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해 경찰 조사를 받던 중 피해자와 합의했고, 당시 경찰은 검찰 지휘를 받아 이 사건을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A 경위는 사건이 종료된 뒤 여성 사업가에게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청 청문감사담당관실은 최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해 지능범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고, A 경위는 대기발령 조치됐습니다.

경찰은 A 경위와 해당 여성사업가 등을 상대로 금품을 건넨 경위와 사건 처리 과정에서 편의를 봐준 대가성 유무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