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청와대 "한국 경제, 큰 그림 봐달라…거시경제 탄탄"

Write: 2019-05-16 13:33:27Update: 2019-05-16 13:39:55

청와대 "한국 경제, 큰 그림 봐달라…거시경제 탄탄"

Photo : YONHAP News

청와대는 16일 한국의 경제상황에 대해 "거시경제에서 굉장히 탄탄한 상황으로 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총체적으로 우리 경제가 성공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14일 언급과 관련해 "전체 맥락을 봐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대통령 발언은 한국 경제가 총체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고 그럼에도 국민이 체감할 성과를 내야한다는 것"이라며 "정부 출범 2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 국정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다짐이기도 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4일 '2019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 축사에서 "총체적으로 본다면 우리 경제는 성공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언급했고, 일부에서는 이를 두고 '현장과 동떨어진 인식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인구 5천만명 이상이면서 1인당 국민총소득(GNI)이 3만달러 이상인 '3050클럽'에 세계 7번째로 들어간 것이나, 3대 신용평가사에서 한국을 안정적으로 평가하는 부분, 외국인 투자가 사상 최대를 기록한 부분 등은 어느 날 갑자기 이뤄진 것이 아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거시경제 측면에서 대내외로 불안정성이 커지긴 하지만, 한국은 탄탄한 경제적 건강성을 갖고 있다는 말씀을 한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