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GS25, 외화결제 전국 확대…달러·위안·유로·엔 사용 가능

Write: 2019-07-14 14:24:28Update: 2019-07-14 14:40:42

GS25, 외화결제 전국 확대…달러·위안·유로·엔 사용 가능

Photo : YONHAP News

편의점 GS25는 달러·위안·유로·엔 등 네 가지 종류의 외화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전국 점포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GS25는 국제행사가 열리는 지역이나 해외 관광객이 많은 서울 명동과 이태원, 제주도 등에서 외화 결제 시스템을 운용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의 국내 사용처를 찾는 내국인이 많아져 전국 확대를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GS25에서는 택배와 같은 서비스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을 외화로 구매할 수 있으며 거스름돈은 원화로 받게 됩니다. 매일 신한은행으로부터 환율 정보를 받아 환율을 적용합니다.

위조지폐 사고를 막기 위해 가맹본부 차원에서 보험에 가입했고, 외화에 익숙하지 않은 경영주와 근무자를 위해 결제 시 네 종류의 화폐 이미지가 계산기 화면에 뜨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GS25는 외화 결제 서비스 확대가 가맹점 수익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