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정개특위 위원장에 홍영표 선임…"8월 말까지 합의 도출"

Write: 2019-07-23 11:01:17Update: 2019-07-23 11:07:28

정개특위 위원장에 홍영표 선임…"8월 말까지 합의 도출"

Photo : YONHAP News

국회 정치개혁특위의 새 위원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인 홍영표 의원이 공식 선임됐습니다.

정개특위는 23일 전체회의를 열고, 위원장을 심상정 정의당 대표에서 홍영표 의원으로 교체하는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앞서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는 정개특위는 민주당이, 사개특위는 한국당이 각각 위원장을 맡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홍영표 신임 위원장은 회의에서 "다시 말하지만 정개특위는 합의를 원칙으로 하겠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원만하게 선거법을 처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8월 말까지 시간이 별로 없다"며 "여야 간에 이젠 결단을 내려서 합의를 도출할 시점에 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위원장 교체 안건만 의결하고 소위원장 교체 여부는 별도로 논의하지 않았습니다.

민주당과 한국당은 선거법 개정안을 심사할 정개특위 1소위 위원장을 놓고 각각 "특위를 새로 구성한 게 아니라 연장만 한 것이어서 교체할 이유가 없다", "위원장을 민주당이 맡으면 소위 위원장은 한국당 몫이라는 게 합의 내용"이라며 맞서고 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