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문 대통령, 장관급 후보자 7명 인사청문요청안 국회 제출

Write: 2019-08-14 08:25:15Update: 2019-08-14 11:19:00

문 대통령, 장관급 후보자 7명 인사청문요청안 국회 제출

Photo : YONHAP News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9일 발표한 7명의 장관과 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14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오전 10시 58분 국무위원 후보자 4인과 정부 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3인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이 재가되어 국회 의안과에 제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인사청문요청 대상자는 조국 법무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등 모두 7명입니다.

인사청문회법은 요청안이 제출된 뒤 국회가 20일 이내에 청문 절차를 마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회는 각 상임위별로 이달 하순 청문회를 여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청문회법은 국회가 20일 내에 보고서를 송부하지 못할 경우 대통령은 10일 이내 범위에서 기간을 정해 보고서를 보내 달라고 다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국회가 인사청문 후보자에 대한 청문 보고서를 채택해 보내지 않았을 때, 장관급 후보자의 경우는 국회의 동의 절차 없이 대통령이 임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 12일까지는 8.9 개각에 따른 임명 절차가 모두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