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해찬 "한일 떨어질 수 없는 나라…반드시 합리적 해결"

Write: 2019-08-14 11:27:18Update: 2019-08-14 11:40:56

이해찬 "한일 떨어질 수 없는 나라…반드시 합리적 해결"

Photo : YONHAP News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광복절을 하루 앞둔 14일 "독립과 산업화, 민주화를 위해 헌신한 선열의 뜻을 이어받아 일본 아베 정부의 경제보복을 당당히 극복해내고 성숙한 민주주의 나라와 평화·번영의 한반도 시대를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74년 전 광복은 그냥 주어진 것이 아니라 애국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의 결과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이 대표는 "한국과 일본은 필연적으로 떨어질 수 없는 나라"라며 "서로 여러 갈등이 있다 해도 반드시 합리적으로 해결해서 함께하는 이웃 나라라는 것을 잊지 않고 최대한 진실하고 성의있게 일본을 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당 지도부와 의원, 당직자들과 함께 독립군 전투를 다룬 영화 '봉오동 전투'를 관람할 계획이라고 소개하면서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을 위한 광복절 74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