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스포츠

북한, 평양원정 경기영상 제공키로…녹화중계 가능할 듯

Write: 2019-10-15 11:09:43Update: 2019-10-15 11:12:40

북한, 평양원정 경기영상 제공키로…녹화중계 가능할 듯

Photo : YONHAP News

북한이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리는 남북의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3차전 경기 영상을 남한 측에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29년 만의 '평양 원정' 경기에 대한 사후 녹화 중계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경기 영상 DVD를 우리 측 대표단 출발 전에 주겠다는 약속을 확보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15일 경기를 마친 뒤 16일 오후 5시 20분께 평양에서 출발해 중국 베이징을 경유한 뒤 17일 새벽 0시 45분께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영상이 곧바로 방송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고 기술체크 시간이 필요하다"며 "시간은 제법 지나지만 국민들이 영상을 직접 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김일성경기장 내 기자센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경기장 현지에서 남측으로 연락할 수단을 확보하게 됐다고 이 당국자는 밝혔습니다.

한편,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전세기로 평양을 방문해 남북 대표팀의 이번 경기를 참관할 예정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