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총리 일본 도착 "아베 만나 한일 대화 촉진토록 말씀나눌 것"

Write: 2019-10-22 08:51:09Update: 2019-10-22 09:03:25

이총리 일본 도착 "아베 만나 한일 대화 촉진토록 말씀나눌 것"

Photo : YONHAP News

22일부터 24일까지 일본을 방문하는 이낙연 국무총리는 "아베 신조 총리를 비롯한 (일본의) 정치·경제 지도자들과 만나 한일 간 대화를 촉진하도록 말씀 나누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총리는 22일 오전 일본으로 출국하기 직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본에 다녀오겠습니다. 레이와 시대의 개막을 축하드리고 태풍 피해로 슬픔에 잠긴 일본 국민께 위로의 마음을 전하겠다"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강제징용 배상 판결, 일본의 수출규제, 한국의 지소미아(GSOMIA·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종료 결정 등으로 한일 관계가 1년 가까이 악화한 상황에서 이 총리가 이번 방일의 주요 목적 중 하나로 '한일 대화 촉진'을 꼽은 겁니다.

이 총리는 22일 오전 8시 16분 도쿄 하네다공항에 도착해 2박 3일간의 일본 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총리는 방일 기간 나루히토 일왕 즉위식 참석, 아베 총리 면담, 정·재계 인사 면담, 일본 대학생과의 대화 등 14개 이상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