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김세연 "'나경원 교체' 결정, 한국당 말기 증세 아닌가"

Write: 2019-12-04 09:22:35Update: 2019-12-04 10:00:11

김세연 "'나경원 교체' 결정, 한국당 말기 증세 아닌가"

Photo : YONHAP News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를 연정하지 않기로 한 당 최고위의 결정에 대해 "당이 정말 말기 증세를 보이는 것 아닌가하는 우려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4일 MBC 라디오에 출연해 이번 당직 개편으로 친황 체제가 됐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라는 질문에 대해 "우려할 만한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읽었다"고 답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특히 "원내대표 경선 공고를 당 대표가 한다는 규정을 과대해석해서 나온 문제로 보인다"며 이는 당의 구성에 근간을 흔드는 행위라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대표성을 지닌 당직자가 후임 원내대표 선출 과정을 관리하는 규정은 공고권이 아닌 공고의무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며 "이런 식으로 당이 운영되는 것은 곤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의원은 지난 2일 당직자 35명의 일괄 사태로 여의도연구원의 원장직을 내려놓았고, 이후 일괄 사퇴 의사를 표시한 당직자 상당수는 유임됐습니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모든 임명직 당직자가 사퇴하는데 진정성까지 의심하고 싶지 않았었다"며 "세상 살면서 알고도 속도, 모르고도 속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