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일본, 외교장관회담서 한국에 징용문제 해결책 제시 또 요구

Write: 2020-01-15 10:20:43Update: 2020-01-15 10:38:58

일본, 외교장관회담서 한국에 징용문제 해결책 제시 또 요구

Photo : YONHAP News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이 현지시간 1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한일 외교장관회담에서 강제징용 문제에 대해 한국 측 책임으로 해결책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두 장관은 징용 문제 해결을 위한 한일 외교당국 간 의사소통을 계속하는 데는 의견이 일치했다고 교도는 전했습니다.

강경화 장관과 모테기 외무상은 이날 한미일 외교장관 회의가 끝난 뒤 한일 외교장관회담을 가졌습니다.

모테기 외무상은 지난달 24일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양국 정상회담에 앞서 진행된 한일 외교장관회담에서도 징용 소송 문제와 관련 한국 측에 국제법 위반 상태를 시정하라고 요구한 바 있습니다.

당일 한일 정상회담에서도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징용 문제에 대해 한국 측 책임으로 해결책을 제시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한편, 강 장관은 이날 샌프란시스코 인근 팰로앨토에서 기자들과 만나 모테기 외무상과 "지난 연말 있었던 정상회담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며 앞으로 외교 당국 간 각 레벨에서 긴밀히 소통하고 만나면서 현안을 잘 관리할 뿐 아니라 해결책을 모색하면서 올해는 양국관계의 진전된 모습을 꼭 보여주자는 공감을 형성했다"고 말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