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민주, 전략공천 15곳…김형오 "어떤 비판도 감수"

Write: 2020-01-17 12:00:39Update: 2020-01-17 12:02:05

민주, 전략공천 15곳…김형오 "어떤 비판도 감수"

Photo : YONHAP News

이번주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한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최고위원회에서 1차 전략공천지역 15곳을 의결했습니다.

현역의원 불출마지역 13곳과 지역위원장이 공석인 2곳 등입니다.

다음 주부터는 후보자 공고를 실시하는 등 본격 공천심사 국면으로 들어갑니다.

후보자들에게 당선 시 2년 안에 실거주 외 주택을 매각한다는 부동산 매각 서약서를 받기로 했습니다.

민주당은 19일 10번째 영입인사를 발표합니다.

공공 와이파이 확대에 이어 공약도 일주일에 하나씩 발표할 예정입니다.

김형오 신임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은 황교안 대표와의 회동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황교안 대표가 공천 혁신을 부탁하자, 김형오 위원장은 모든 비판과 비난을 감수하겠다며 공정한 가치를 실현할 사람들을 내세우겠다고 했습니다.

한국당은 이번 주 중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다음 주 발족할 계획입니다.

새보수당 하태경 책임대표는 김형오 위원장은 혁신통합을 방해할 사람은 아니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한국당을 향해 양당 협의체를 거부하면 "중대 결단을 할 수도 있다"고 밝혀 통합 논의는 여전히 삐걱대고 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