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남북관계

北 매체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소식 연이어 보도

Write: 2020-01-23 17:26:12Update: 2020-01-24 08:25:36

北 매체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소식 연이어 보도

Photo : YONHAP News

북한이 대내외 매체를 통해 중국 우한에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전 세계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을 연일 전하고 있습니다.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23일 미국 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미 연방질병통제센터가 중국 우한을 여행하고 돌아와 폐렴에 걸린 30대 남성을 검사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습니다.

통신은 또 일본 언론을 이용해 일본 가나가와현에서 사는 남성이 중국 우한을 다녀온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에 걸려 병원 치료를 받았다고 한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북한 대외 선전매체인 '메아리'도 23일 기사를 통해 20일 남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폐렴 환자가 처음으로 발생했다고 간략하게 전했습니다.

북한 주민들이 볼 수 있는 매체인 조선중앙TV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지난 21일부터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고, 또 남측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했다는 소식 등을 잇따라 전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예의주시하는 모습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