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이수만, 미 음악축제 SXSW 기조연설…캐피톨뮤직과 대담

Write: 2020-02-13 11:21:38Update: 2020-02-13 11:23:38

이수만, 미 음악축제 SXSW 기조연설…캐피톨뮤직과 대담

Photo : YONHAP News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가 북미 최대 음악 축제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합니다.

13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프로듀서는 지난 현지시간 11일 SXSW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된 기조연설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프로듀서는 미 캐피톨뮤직그룹(Capitol Music Group) 최고운영책임자(COO) 미셸 주빌리에와 대담할 예정입니다.

SM은 캐피톨뮤직그룹과 손잡고 SM 소속 가수들로 이뤄진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SuperM)을 세계 시장에 선보인 바 있습니다.

SXSW 측은 이 프로듀서에 대해 "아시아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 중 하나인 SM 창립자이며, 현대 K팝 산업의 개척자이자 혁신가"라고 소개했습니다.

이 프로듀서는 최근 미 빌보드가 글로벌 음악산업 미래를 형성하는 경영진 22명을 선정한 '2020 빌보드 임팩트 리스트'에 한국인으로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SXSW는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음악, 영화, 정보기술(IT)을 아우르는 융복합 축제입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