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LG·삼성, 미국 미시간주 배터리 공장 3주간 가동중단

Write: 2020-03-25 11:24:11Update: 2020-03-25 11:32:43

LG·삼성, 미국 미시간주 배터리 공장 3주간 가동중단

Photo : YONHAP News

LG화학과 삼성SDI의 미국 배터리 공장이 코로나19 여파로 가동이 중단됐습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주 정부 지침에 따라 미국 미시간주 홀랜드 전기차 배터리 셀 공장 가동을 오는 4월 13일까지 일시 중단합니다.

LG화학 관계자는 "전날부터 시민 자택 대기 행정명령이 내려지면서 필수 최소 인원만 남기고 가동을 제한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SDI의 미시간주 오번힐스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도 직원들이 자가격리에 들어감에 따라 가동이 중단됐습니다.

앞서 미시간주 주지사는 현지시간 23일 핵심 업무 종사자를 제외한 주민들이 3주간 집에 머물도록 하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다만 배터리 업계는 통상 수주 물량을 기반으로 공장을 운영하고, 주 정부의 일괄 지침에 따른 생산 지연이어서 실적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입니다.

또한 최근 주요 고객사인 완성차 업체들도 공장 가동을 일시 중단하는 등 생산량을 감축하고 있어 공급 차질 가능성도 적습니다.

한편, SK이노베이션도 미국 조지아주에 배터리 공장을 건설 중이나 차질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밖에 LG화학은 폴란드에, SK이노베이션과 삼성SDI는 각각 헝가리에 배터리 공장이 있으나 현재 모두 정상 가동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