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제

'트럼프, 한국에 의료장비 지원요청' 중국 온라인 화제 1위

Write: 2020-03-25 16:23:37Update: 2020-03-25 16:27:20

'트럼프, 한국에 의료장비 지원요청' 중국 온라인 화제 1위

Photo : YONHAP New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문재인 한국 대통령에게 의료장비 지원을 요청했다는 소식이 중국 온라인에서 인기 화제 1위에 오르며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트럼프가 한국에 의료장비 지원을 요청했다#'는 해시태그는 현지시간 25일 오후 2시 현재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 조회 수 5억6천만을 기록하며 인기 검색 화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대부분의 중국 누리꾼은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산 마스크를 들여오기 위해 관계가 껄끄러운 중국 대신 한국에 도움을 청한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많은 웨이보 이용자는 마스크에 중국산이라는 것을 확실히 표시해야 한다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요청한 의료장비는 마스크가 아니라 코로나19 진단키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편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중국은 미국에 대한 의료물자 수출을 무기화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미국이 중국에 대해 계속 적대적인 태도로 나오고 책임을 떠넘기려 하면 중국이 추가 지원을 하기는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신문은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를 '중국 바이러스'로 계속 부르고 있는 점을 언급하면서, 이런 발언이 양국 협력에 방해가 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