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남북관계

북한 선전매체, 주한미군 한국인 무급휴직에 "굴종의 결과"

Write: 2020-04-02 09:05:03Update: 2020-04-02 09:27:23

북한 선전매체, 주한미군 한국인 무급휴직에 "굴종의 결과"

Photo : YONHAP News

북한 대외선전매체가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 타결 지연으로 이달부터 주한미군 한국인노동자들의 무급휴직이 시작된 데 대해 "친미사대적인 굴종정책에 매달린 결과"라고 주장했습니다.

북한 대외선전매체 '려명'은 1일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무급 휴직 시작에 대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동맹'이나 하수인의 고충은 헌신짝만큼도 여기지 않는 횡포라고 미국을 비난했습니다.

려명은 이어 미국의 이번 조처는 동맹국에 대한 방위 때문이 아니라 자신들의 세계 재패를 실현하기 위한 군비지출용 자금을 마련하는 데 있다며, 남한을 자신들의 자금 조달지, 돈구멍으로 만들자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려명은 또 한국 정부를 향해서는 협상에서 그 무슨 '긴밀한 협의'니, '간접방안 모색'이니 하면서 자신의 염통을 내주는 것도 모르고 또다시 비굴하게 놀아댔다고 주장했습니다.

주한미군은 1일부터 전체 한국인 근로자 8천 6백여 명 가운데 절반 가량인 4천여 명에 대해 무급 휴직을 시작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