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제

미국, 북한선박 제주해역 통과 대해 "제재 이행해야"

Write: 2020-05-23 13:16:49Update: 2020-05-23 13:44:52

미국, 북한선박 제주해역 통과 대해 "제재 이행해야"

Photo : YONHAP News

미국 국무부는 한국 정부가 북한 선박의 제주해역 통과 가능성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모든 유엔 회원국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이행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미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한국 통일부의 5.24 조치 관련 브리핑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이 같이 답했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VOA)이 22일 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미국과 우리의 동맹인 한국은 북한 관련 노력을 긴밀히 조율하며, 북한에 대한 일치된 대응을 세밀히 조정하는 데도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22일 정례 브리핑에서 "5·24 조치가 부분별로 예외 조치, 유연화를 거치면서 실효성이 상실됐다"고 밝혔습니다.

여 대변인은 "북한 선박이 제주 항로를 통과하는 문제의 경우 남북 간에 해상 통신에 관한 합의가 필요하다"며 "해상통신 절차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면 남북 간 상호 정박과 통행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