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윤미향, 국회의원 임기 시작 하루 앞두고 29일 2시 기자회견

Write: 2020-05-29 09:01:05Update: 2020-05-29 09:33:37

윤미향, 국회의원 임기 시작 하루 앞두고 29일 2시 기자회견

Photo : YONHAP News

정의기억연대의 회계 부정 의혹 등을 받아온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이 29일 오후 2시 직접 나와 입장을 밝힙니다.

지금까지 윤 당선인은 지난 18일 라디오 인터뷰를 끝으로 공식 일정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왔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은 30일 21대 국회의원 임기 시작을 하루 앞두고 11일 만에 윤 당선인이 모습을 드러내고 해명하는 자리가 됩니다.

최근 민주당에서는 윤 당선인이 지금까지 받아온 의혹들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해명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28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본인의 책임 있는 소명이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고, 설훈 최고위원도 아침 라디오에서 "윤미향 당선자가 빨리 이 상황에 대해서 성명하는 게 풀어서 설명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27일 송갑석 대변인도 당 최고위원회 뒤, 이번 주나 다음 주 중 윤 당선인이 입장 발표를 할 것으로 이해가 간다며 "당내 여론도 이제는 조금 본인의 의견을 밝혀야 될 때가 되지 않았냐는 일부 여론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당선인에 대해서는 2013년 윤 당선인이 정의연 대표를 지낼 당시 이른바 '힐링센터' 매입 과정과 후원금 사용처 문제를 비롯한 회계 부정 의혹이 제기돼 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