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용후핵연료 중장기 관리방안 시민 의견수렴 마무리

Write: 2020-08-02 15:30:30Update: 2020-08-02 16:51:56

사용후핵연료 중장기 관리방안 시민 의견수렴 마무리

Photo : YONHAP News

원자력발전소 사용후핵연료의 중장기 관리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시민 의견수렴 절차가 마무리됐습니다.

사용후핵연료 관리정책 재검토위원회는 사용후핵연료 중장기 관리방안에 대한 시민참여단 2차 종합토론회를 1일과 2일 이틀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달 10∼12일 진행된 1차 종합토론회에 이은 두 번째 토론회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문가 발표와 패널토론, 분임조별 토론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발표와 패널토론에서는 사용후핵연료 정책 결정체계와 부지선정 절차, 관리시설 유치지역 지원방안 등의 의제를 다뤘습니다.

2차 종합토론회를 끝으로 사용후핵연료 중장기 관리방안에 대한 시민참여형 조사는 마무리됐고, 이후에는 관련 법률정비 및 법제화 추진 방향에 대한 전문가 의견수렴이 10월까지 진행됩니다.

재검토위는 전문가와 전 국민, 원전 소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의견수렴 결과에 대한 분석과 정리 과정을 거쳐 정부에 정책 권고안을 연말까지 제출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를 토대로 내년 중 제2차 사용후핵연료 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재검토위는 또 사용후핵연료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자 2차 미래세대워크숍(8월 9일), 일반 국민 설문조사(8∼9월 초), 2차 공개 TV 토론회를 차례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