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납세서비스 개선, 국세행정 미래를 연구"...국세청 2대 추진단 가동

Write: 2020-09-23 15:55:12Update: 2020-09-23 16:05:18

"납세서비스 개선, 국세행정 미래를 연구"...국세청 2대 추진단 가동

Photo : KBS News

국세청이 납세서비스 개선 방안과 국세행정 중장기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납세서비스 재설계 추진단'과 '2030 국세행정 미래전략추진단'을 발족했다고 밝혔습니다.

'납세서비스 재설계 추진단'은 영세납세자 지원단, 민생지원소통 추진단 등 국세청의 납세자 소통 창구 등을 활용해 서비스 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 해외진출기업 관련, 납세자 권익 보호 등의 서비스 개선안 등 상세 항목별로 과제를 선정해 추진단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국세청은 설명했습니다.

'2030 국세행정 미래전략 추진단'에서는 납세자 중심 서비스와 미래 경제 대응, 디지털 혁신과 포용 행정 등 4개 분야별 연구가 진행됩니다.

국세청은 연구기관과 협업해 "1년 후 미래 국세행정 방향을 제시하는 연구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새로 만들어진 2대 추진단에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등 경제단체, 연구기관들이 참여해 국민 눈높이 맞는 단기적인 서비스 개선 방안과 앞으로 10년을 준비하는 국세행정 중장기 로드맵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