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북한 "코로나19 따른 국경봉쇄, 자력갱생할 기회"

Write: 2020-10-17 14:00:21Update: 2020-10-17 14:01:46

북한 "코로나19 따른 국경봉쇄, 자력갱생할 기회"

Photo : YONHAP News

북한은 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한 국경봉쇄 조치가 오히려 자력갱생을 성공적으로 이끌 호재라고 주장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7일 '자력갱생은 80일 전투의 위력한 보검'이라는 제목의 논설에서 "악성 비루스(바이러스)의 유입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해 국경과 공중, 해상을 완전 봉쇄한 현 상황은 자체의 힘과 기술, 자기의 원료, 자재에 의거하여 우리의 내부적 힘과 발전 동력을 최대로 증대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썼습니다.

신문은 "자립, 자력의 위력을 발휘해 나가는 데서 수입병을 털어버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경 밖을 넘겨다보게 되면 우리 경제의 근간이 흔들리고 사상 초유의 재난과 재해를 극복하기 위해 기울인 우리의 모든 고심과 노력이 수포로 되고 만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누구나 수입병을 불사르고 자립, 자존을 생명선으로 삼고 완강하게 구현해나갈 때 오늘의 80일 전투가 명실공히 자력갱생 대진군, 자력 부강으로 나아가는 디딤돌로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은 앞서 지난 5일 열린 당 정치국 회의에서 '80일 전투'를 결정하고 내년 1월 제8차 노동당 대회까지 방역과 자연재해 복구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