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교황, 문 대통령에게 친필 메시지 "평화를 위해 기도"

Write: 2020-10-27 15:43:08Update: 2020-10-27 15:44:20

교황, 문 대통령에게 친필 메시지 "평화를 위해 기도"

Photo : YONHAP News

프란체스코 교황이 문재인 대통령과 우리 국민에게 "여러분의 평화를 위해 기도한다"는 내용의 친필 메시지를 보내왔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에서 "프란체스코 교황이 지난 23일 주교황청 이백만 대사의 이임 예방 때 친필 메시지를 보내왔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메시지에 "문 대통령과 한국 국민에게 진심 어린 인사를 보낸다"며 "나를 위해서도 기도를 해달라"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와 별도로 "김대건 안드레아 성인 탄생 200주년을 맞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진심 어린 인사를 보낸다"며 "주님께서 여러분을 축복하고 성모님께서 여러분을 지켜주시길 기원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도 전달했습니다.

이에 문 대통령은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답신을 보냈다고 강 대변인이 설명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달 6일에도 주한 교황청 대사를 통해 문 대통령과 한국 국민에게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구두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며 "때마다 축복의 메시지를 보내주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