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부 "고병원성 AI 막기 위해 텃밭 출입 삼가야"

Write: 2020-12-15 10:35:41Update: 2020-12-15 10:48:13

정부 "고병원성 AI 막기 위해 텃밭 출입 삼가야"

Photo : YONHAP News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전국의 가금농장에 철저한 방역을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5일 텃밭에서 경작하는 가금농장의 경우, 우선 철새 때문에 오염된 텃밭에서 오염원이 농장 내부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위험시기에는 텃밭 출입을 삼갈 것을 요청했습니다.

특히 산란계 농장은 축사 근처 퇴비장에서 축사로 오염원이 유입될 우려가 큰 만큼 퇴비장에 야생조수류 차단망을 설치하고 주변과 이동통로 등에 생석회를 깔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충남 천안 체험농원에서 사육하는 관상조류에서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된 만큼 전국 체험농장과 가든형 식당, 특수가금농장 등 소규모 가금 사육장 역시 방사 사육 금지와 소독장비 비치 및 소독과 같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또 가금농장에 차량이 출입할 경우 운전자에게 이동통제초소 또는 거점소독시설에서 발급한 소독 필증을 확인하고 소독 필증 1부를 농장 내에 보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