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성윤모 산업장관 “수소탱크 폭발 철두철미 조사, 보완 방안 마련 시급”

Write: 2019-05-25 16:26:10

성윤모 산업장관 “수소탱크 폭발 철두철미 조사, 보완 방안 마련 시급”

Photo : KBS News

8명의 사상자를 낸 강릉 수소탱크 폭발사고와 관련해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철두철미한 사고 원인 조사와 보완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습니다.

성윤모 장관은 25일 오전 사고현장인 강원테크노파크를 찾아 "무엇보다 과학적으로 어떤 원인에 의해서 이런 사고가 발생했는지 정확하게 밝혀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성 장관은 수소에 대한 국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들어 "수소를 생산·저장·유통·활용하는 지역에서는 글로벌 수준의 적합한 안전기준에 의해서 관리되고 있고, 잘 지켜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성 장관은 "안타깝게도 이번 사고는 새로운 R&D를 통해서 수소 활용법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 같다"며 "관련 기관들이 잘 협조해 조속히 사고를 수습하고 대안방안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늘 브리핑에서 장시택 강릉시 부시장은 "외부의 충격은 없었으며 압력에 의해서 수소탱크가 폭발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장 부시장은 "사고 원인 조사와 함께 입주기업은 물론 인근 민가나 기업들 피해까지 조사해 조치하겠다"며 "사상자 관련 보상 문제나 장례도 긴밀히 지원하고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