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앤디 김 당선 유력...한인 연방의원 2명 첫 진출

Write: 2018-11-09 07:56:13Update: 2018-11-09 10:51:31

앤디 김 당선 유력...한인 연방의원 2명 첫 진출

Photo : YONHAP News

미국 중간선거에서 캘리포니아주 연방 하원의원 39 선거구에 출마한 민주당의 앤디 김 후보가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최종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잔여 표도 앤디 김 후보에게 몰릴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선거 승리를 발표한 겁니다.

김 후보는 99% 개표를 끝낸 현재까지 공화당 현역 톰 맥아더 후보에 0.9%포인트 차이로 앞서고 있습니다.

앤디 김 후보는 이민 2세대입니다.

선거 유세 과정에 아메리칸 드림을 이룬 이민자라고 소개하며, 지역과 국가를 위해 자신의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앤디 김 후보는 중동문제 전문가로 오바마 행정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 보좌관을 지냈습니다.

외교 안보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만큼 한반도 현안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앤디 김 후보의 당선이 확정되면 민주당 소속 첫 한인 연방하원의원이 됩니다.

또한 현재 당선이 확실시되는 캘리포니아주 39선거구의 영 김 후보와 함께 미 동부와 서부에서 2명의 한인이 사상 처음으로 연방 하원에 진출하는 역사적 쾌거를 이루게 됩니다.

뉴스 플러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