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윤미향, 29일 기자회견...30일부터 국회의원

Write: 2020-05-29 07:58:21Update: 2020-05-29 08:31:09

윤미향, 29일 기자회견...30일부터 국회의원

Photo : YONHAP News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이 29일 기자회견을 열어 그동안의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합니다.

윤 당선인에 대해서는 정의기억연대 대표 시절 기부금을 유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 회계 처리 역시 부실했다는 의혹 등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경기도 안성에 위안부 할머니를 위한 쉼터를 시세보다 비싸게 매입하면서 이 과정에서 모종의 거래가 있는것 아니냐는 주장도 나와 있습니다.

윤미향 당선인은 지난 18일 라디오 인터뷰에 나와 쉼터는 타당한 가격에 매입했다고 설명했지만, 이후 열흘 넘게 공식 일정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왔습니다.

민주당 내부에선 30일이면 21대 국회의원의 임기가 시작되는 만큼, 그 전에 윤 당선인 스스로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민주당은 "신상털기식 의혹제기에 굴복해선 안된다"고 이해찬 당 대표가 공언하고, 사실 확인이 우선이라는 공식 입장을 유지해 왔습니다.

그동안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윤미향 당선인이 얼마나 설득력 있는 해명을 내놓을지에 따라 민주당 지도부의 입장도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