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일본 "한국 등 트럼프 G7 초청국, 매우 중요한 파트너"

Write: 2020-06-01 14:32:12Update: 2020-06-01 14:39:14

일본 "한국 등 트럼프 G7 초청국, 매우 중요한 파트너"

Photo : YONHAP News

일본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초청한 한국 등 4개국에 대해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고 평가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1일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9월 (G7) 회의를 러시아, 한국, 호주, 인도를 초청해 확대하겠다고 했는데, 일본으로선 이들 국가가 기본적 가치관을 공유하는 나라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습니다.

스가 장관은 "말씀하신 4개국은 각각 우리나라에 있어 매우 중요한 파트너이지만, 일률적으로 말씀드리는 것은 삼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G7을 확대한다는 방향을 일본 정부로서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는 "올해 G7 정상회의 일정과 개최 형태에 대해서는 의장국인 미국이 현재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현 시점에선 보도에 대해 논평을 삼가겠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습니다.

스가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세계보건기구(WHO) 탈퇴에 대해서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이번과 같이 세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감염증에 대해서는 국제사회가 하나가 되어 대책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며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